티스토리 뷰

PASS에서 명의도용방지 신청하기

최근 SKT 사태 등으로 인해 우리의 개인정보는 쉽게 다른 사람의 손에 넘어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개인 스스로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야 합니다. (왜 이걸 개인이....)

PASS 앱을 통해 명의도용 방지를 신청하고,
자신의 개인정보로 새로운 모바일 번호를 개통하지 못하도록 막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PASS 앱 설치 및 실행

먼저 PASS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필수 항목선택 항목을 체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필수 항목만 체크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2. 명의도용방지 메뉴 찾기

PASS 앱 메인 화면 아래쪽에 있는 '전체' 항목을 터치합니다.
이후 '명의도용방지' 메뉴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전체 동의한 이후 다음 버튼을 누르고 진행, 휴대폰에 등록된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3. 가입제한 설정하기

'가입 사실 현황 조회'를 선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고유식별 정보 처리에 동의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내 명의로 개통된 모든 휴대전화 가입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가입 제한 설정

가입제한 설정 역시 동일하게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고유식별 정보 처리에 동의, '설정하기'를 눌러 전체 또는 특정 통신사에 대한 개통 제한을 설정한 이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각 통신사별로 신규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당분간 신규 가입할 계획이 없다면, 모든 항목을 제한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5. 설정 효과

이렇게 설정해두면 개인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이를 이용해 새로운 번호를 개통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조치인 만큼 꼭 설정해두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USIM 교체까지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